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함께걷는아이들 음악사업팀 인턴, 오 솔 입니다.




오늘은 우리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연주회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날이갈수록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실력이 좋아지다보니 이곳저곳에서 부르는 손길이 많아용~

게다가 올해에는 다양하고 국제적인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8-9월의 공연들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9월 이후에도 일정이 빡빡하답니당)고고씽



1. 제주국제관악제



제주국제관악제는 제주토박이 관악인들의 열정과 노력에 의해 1995년부터 격년제로 시작되었어요. 

홀수 해에는 대중적 호응이 높고 축제성이 강한 콘서트밴드 축제, 짝수 해에는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앙상블축제가 열립니다.

제주국제관악제는 2000년부터 앙상블축제와 함께 국제관악경연도 함께 열고 있고, 2009년 4월 유네스코 산하기구인 국제음악콩쿠르세계연맹(World Federation of International Music Cometitions)에 가입되었습니다. 

[섬, 그 바람의 울림]

Island, the Resonance of Wind!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주국제관악제는

 APBDA(Asia Pacific Band Directors' Association)도 같이 열린다고 하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충 훑어봐도 예사롭지 않은 festival이라는 걸 아시겠죠 ??



관심이 생기셨나요?? 

그럼 조금 더 알려드릴게용~ 


국제관악제인만큼 전세계의 관악단과 앙상블팀이 제주도를 방문하게 되는데요, 




여길 보시면 참가단체에 당당하게 '올키즈스트라상위관악단'이라고 명시되어있죠 ?? 

우리 상위관악단 친구들이 이런 국제적인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뿌듯하고 자랑스러운지 몰라용~ 






그리고 또 하나! 

제주도는 경치가 너무너무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잖아요. 그래서 이번 제주국제관악제에서는 대부분 야외공연을 한답니다. 

(지난 6월 21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야외공연을 했었는데, 역시 야외공연은 관악이 쵝오...)


우리 상위관악단 친구들이 공연하게 될 장소를 살짝쿵 미리 보여드릴게요~ 



제주해변공연장





                                                          





                                                       

                                                     


                                                                     서귀포천지연야외공연장



너무 아름답지않나요~? 

맑은 공기와 물,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우리 상위관악단 친구들의 연주가 제주도 하늘에 울려퍼진다면 ....♡♡♡

혹시 제주도에 사신다면 시간내서 한 번 가보시면 저와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것 같아요 ㅋㅋㅋ

제주국제관악제의 일정은 8월 8일 - 8월 16 이구요, 

-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공연 - 

8월 10일(일) 저녁 8시 제주해변공연장

8월 11일(월) 저녁 8시 서귀포천지연야외공연장

에서 열릴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당~ 





2. 대한민국국제관악제



올해로 5번째 맞이하고 있는 대한민국국제관악제는 서울특별시와 공동 주최로 7일간 진행되는 국제규모의 행사로, 

예술의 전당을 비롯하여 광화문광장, 올림픽공원, 화성야외공연장 등에서 진행되는 규모가 큰 관악제입니다. 

2010년 출발한 대한민국국제관악제에는 매년 약 4000명이 참여하고 있는데, 짝수 해는 해외 팀, 홀수해는 국내 팀 위주로 라인업을 짜는 형식입니다. 그러므로 올해에는 해외 팀 위주로 꾸며질텐데, 그래서 더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들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Dynamic KOREA]

관악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

이라는 타이틀로 이루어지는 대한민국국제관악제는 9월 12일 - 9월 18일. 7일간 진행됩니다. 


아직 9월이 될려면 멀었지만, 미리미리 준비하셔야하기 때문에 제가 라인업을 살-짝 공개해드릴게요

초청인사로는 

- 부다페스트 색소폰 콰르텟, 

- 저먼브라스 

-지휘자 요한 데 메이 

- 월드 프로젝트 유럽 총괄 매니저이자 국제 심포닉 밴드 연합회 회장인 벨트 알더스 

- 미국 3대 음악대학으로 꼽히는 피바디 음악대학 교수이자 미국·콜럼비아 연주사상 최고의 연주자이고 카나디언 브라스멤버를 7년간 수석역임한 Trumpeter, 조 벅스텔러가 함께합니다. 


그 외에도 해외 참여단체로는  일본 고료 고등학교, 미국 CSULB BOB COLE CONSERVATORY WIND SYMPHONY, 연변대학교 윈드오케스트라

뉴질랜드 국립브라스밴드가 참여하게 됩니다. 


이 어마어마한 라인업의 초청인사들과 해외 참여단체들은 5일 동안 SPECIAL CONCERT를 보여주실거에요. 

이런 기회 정-말 흔하지 않은 기회이니까 놓치지 마시고 지금부터 미리미리 시간을 비워두시는게 현명하실꺼라 판단됩니다. 


우리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여기에 국내연주단체로 함께하게 되는데요, 

9월 14일(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연주를 하게 됩니다.  


한가지 더 ! Tip을 드리자면, 9월 18일 폐막식을 그냥 지나치시면 아니아니아니아니되시와요. 

폐막식때는 국민참여관악단이라고 하여 1000명의 단원들이 '아리랑'외 여러 곡들을 연주하게 됩니다. 1000명이서 함께 연주하는 아리랑.. 설레이지 않으신가요??


처.....천명...??????????


대규모 무대에 서게 될 우리 상위관악단 아이들에게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3. 한국·헝가리 수교 25주년 기념음악회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알려드리고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2014년은 한국과 헝가리가 수교를 맺은지 25주년 되는 해입니다.

 그것을 기념하고자 학술대회, 합창공연, 전통무용단 공연, 한복 패션쇼 등 한국과 헝가리에서 다양한 행사와 공연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런 좋은 자리에 우리 ‘함께걷는아이들’이 빠질 수 없죠!! 암암 그렇고 말고. 

9월 27일, KBS홀에서 열리는 한국·헝가리 수교 25주년 기념음악회에 우리 상위관악단이 KBS교향악단과 함께 연주하게 됩니다.

KBS교향악단이라면 뭐... 다들.. 말안해도 아시죠?? ㅎㅎㅎㅎㅎ


 이것은 아주아주 긴밀하고 비밀스럽게 진행되고있는 사항이라 더 이상 스포할 수 없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정--------말, 궁금하시면 직접 공연 보러 오시기 !!! 약속 !!! 


공연보러가자, 공연보러가자.


 

 


이렇게 많은 공연들을 소화하기 위해 우리 상위관악단 아이들은 오늘도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덕분에 실력도 쑥쑥!! 자라고, 이런 국제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감사할뿐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아이들을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세요. 


음악사업팀 인턴 오솔은 


이제 그만 갈게요.... 


진짜 갈게요......


정말 갈게요............




  • 전은미 2014.07.29 22:56 ADDR EDIT/DEL REPLY

    너무너무 기대됩니다..좀 먼곳의 공연은 그렇지만 kbs 공연은 꼭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