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3

[인턴탐구생활 ②] 인턴들의 업무와 전체회의, 그리고 올키즈 내공! 안녕하세요, 지난 인턴탐구생활 ①탄에 이어 바톤을 넘겨받은 박지수 인턴입니다! 인턴탐구생활 ②탄은 인턴들의 실제 업무과 함께걷는아이들 전체회의, 그리고 올키즈 내공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아무래도 함께걷는아이들에 지원할 예비 인턴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사항들이 아닌가 싶어요^.^ 정말 솔직하게 담은 2탄! 예비 인턴이들 팔로팔로미~ 어느 팀에 속해 있으신가요? 지수: 저는 음악팀에 속해 있고, 그 중에서도 함께걷는아이들이 직접 운영하는 오니관악단과 상위관악단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은비: 저는 음악팀, 그 중에서도 8개의 올키즈스트라 지역관악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현: 저는 기획경영팀이고, 음악팀과 다르게 업무가 하나로 딱 고정되지 않고 재단의 다양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어.. 2018. 5. 31.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와 함께 걷는 시간들 지난 3월 21일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에서는 청소년들의 선거연령 하향 촉구를 요구하며 삭발식을 거행하고 국회 앞에서 농성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해, 어쩌면 아주 오랜 시간 동안(80년대부터) 청소년들은 이 사회의 시민으로서 참정권을 주장하면서 청소년들은 사회에 본인들의 존재를 확인시켰고, 청소년들의 삶을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직접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함께걷는아이들도 아동·청소년의 인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활동으로 연대 활동에 함께 하였습니다. 2월 말부터 시작해서 올봄에는 다양한 활동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2월부터 본격적으로 스타트를 위한 준비로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에 설명도 듣고 궁금한 점도 나누는 시간을 내공(함께걷는아이들 내부스터디)로 잡았습니다. ‘청소년참.. 2018. 5. 31.
[인턴탐구생활 ①] 함께걷는아이들 인턴지원부터 첫 출근까지! “첫 직장, 첫 출근” 듣기만 해도 새로운 출발에 대한 설렘과 긴장이 느껴지는 단어입니다. 오늘은 함께걷는아이들이 첫 직장인 세명의 인턴들이 서로에게 묻고 답하며 직접경험한 '인턴생활'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인턴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총 3편의 인턴생활 체험기를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오늘은 첫 번째 편으로, 인턴 지원부터 첫 출근까지, 일련의 과정을 낱낱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진솔한 인턴생활 이야기를 나눠줄 의 인터뷰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첫 번째 질문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을 알게 된 배경부터 서류 지원까지 과정이 궁금합니다! - 은비: 저는 평소에 아동복지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관련 분야에서 인턴 경험을 꼭 해보고 싶었어요. 그러던 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 2018. 5. 30.
올키즈스터디 The 탄탄_2. 탄탄수업을 만난 아이들 올키즈스터디 The 탄탄의 모든 것을 살펴보는 두 번째 시간!오늘은 탄탄 수업을 만난 아이들의 성장스토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작년 5월부터 10개월간 탄탄수업에 참여한 12명의 친구들은 선생님과 평균 109회 일대일 수업을 통해 초등 교과과정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바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점수가 쑥쑥! 오른 것 보이시나요~? 올키즈스터디 The 탄탄은 사전, 사후 두 번의 진단평가(교과과정)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성취정도를 볼 수 있었는데요. 국어는 21.4점, 수학은 27점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기초학력 도달 기준점수(국어 56점, 수학 48점)에 따르면 수업에 참여한 12명 중 8명의 친구들이 교과 학습부진을 탈피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활용한 진단지는 서울시교육.. 2018. 5. 28.
기자단의 첫 발걸음, 2018 함께기자단&명예기자단 발대식 현장으로! “함께 걷는 기자가 되어볼까?” 지난 5월 12일 토요일, 마이크임팩트에서 함께기자단&명예기자단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함께기자단 2기로 선발된 대학생 6명과 올해부터 명예기자단으로 활동하는 함께기자단 1기 3명이 자리를 함께해주었습니다. 이날, 발대식 행사가 기자단으로서 첫 발걸음인 만큼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했는데요. 그럼 발대식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함께기자단이란? 함께걷는아이들의 프로그램과 행사를 현장 취재하고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여 함께걷는아이들을 홍보합니다. 또한 ‘문화소외 아동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과 ‘학습부진 아동 교육’, ‘(위기)청소년 자립’에 관심을 갖고 기획 기사를 작성합니다. 명예기자단이란? 함께기자단 활동 경력을 가진 자로 함께걷는아이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관련 기.. 2018. 5. 24.
[2018 자몽] ‘청소년인권x자립’을 이야기하다, 2018 자몽 숙박 교육! 안녕하세요~ 자몽의 새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온 황다현 인턴입니다! 이번 자몽 소식은 지난 4월 20일~21일에 있었던 숙박 교육입니다! 이틀 동안 자몽 참여기관 선생님들과 인권교육센터 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 인권과 자립을 주제로 서로의 고민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만큼 워크숍의 열기가 굉장히 뜨거웠는데요! 그럼 열정 가득했던 워크숍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DAY1. #내가 자립을 꿈꾸는(꿈꿨던) 이유!? “~할 때 자립을 방해받는 것 같(았)다”, “~때야말로 자립이 절실한 순간이(었)다” 첫째 날 오전, 인권교육센터 들의 난다님이 저희에게 던진 질문입니다. 이 질문을 갖고 자립을 방해 받았던 적 혹은 자립을 꿈꿨던 적을 떠올리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당일 나왔던 이야기들은 굉.. 2018. 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