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트라

2017년 하반기, 올키즈스트라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by 함께걷는아이들 2018. 1. 9.

함께걷는아이들 문화예술 지원사업인 「모든 아이들이 신나는 올키즈스트라」 소식을 오랜만에 들고 왔어요.

한동안 함께걷는아이들 공식 블로그에서 올키즈스트라 소식을 접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올키즈스트라 전용 블로그가 개설되었기 때문입니다.

 

올키즈스트라의 다양한 행사 소식과 지역관악단 이야기, 문화예술 칼럼까지 아동·청소년 문화 복지, 오케스트라 이야기를 총망라하여 열심히 전달하고 있는데요. 2017년 하반기에 어떤 소식들이 전달됐는지 요약해봤어요.

 

각 게시물을 정독하면, 올키즈스트라를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소식으로 이동해요.)

 

 

▧ 소식 1.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에서는…

 

올키즈스트라 블로그에 가장 많이 게재된 소식은 상위관악단 이야기입니다.

야외연주, 캠프, 정기연주회, 그리고 상밴어워드까지! 알차게 달려왔기에 전하고 싶은 내용도 가득해요.

 

[음악캠프로 뜨거운 여름을][2017 한강거리관악제를 빛낸 올키즈스트라]

[반다로 참여한 상위관악단][신나는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연말을 즐기는 방법]

 

 

소식 2. 각양각색 올키즈스트라 지역관악단 이야기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올키즈스트라는 몇 개일까요? 함께걷는아이들에서 직접 운영하는 상위관악단 외에도 8개 지역에서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이 활동 중이에요. 각 지역 특성에 맞게 지역사회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는 지역관악단의 멋진 행보도 살펴보세요.

 

[올키즈스트라 김해, 새로운 연습실 마련]

[올키즈스트라 은평의 신나는 음악 캠프]

[올키즈스트라를 올키즈스트라 답게 운영하기 위한 노력-금산·추부 운영위원회 회의]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가는 올키즈스트라-관악앙상블 간담회]

 

 

소식 3. 인터뷰로 진솔하게 알아가는 올키즈스트라

 

올키즈스트라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올키즈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는 아동·청소년, 아이들이 지역에서 관악단 활동을 즐겁게 참여하도록 보살피는 컨소시엄 주체들(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 지휘자님, 지역 간사님 등), 올키즈스트라 가치가 각 지역관악단에서 잘 표현되도록 운영하고 전반적인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함께걷는아이들 직원까지...!

 

올키즈스트라를 만들어가는 그들의 생각은 어떨까요? 인터뷰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올키즈스트라 오니에서 만난 즐거움과 성장][꿈의 무대를 가진 올키즈스트라 언니들]

[음악강사교육에서 선생님들을 만나다][음악으로 지역사회를 밝히는 DOA]

 

 

소식 4. 올키즈스트라 대외활동

 

올키즈스트라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했어요. 올키즈스트라를 소개하고 지역관악단이 각 지역에서 잘 뿌리내리도록 고민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2017 NPO 국제컨퍼런스에서][2017 꿈의오케스트라 지식공유포럼을 빛낸 올키즈스트라]

 

 

2017년 올키즈스트라 하반기, 참 알차게 보냈는데요, 올키즈스트라 소식을 앞으로 계속 보고 싶다면 올키즈스트라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해주세요. 그럼 지금, NOW! 올키즈스트라 블로그를 방문해 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