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터디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없다?' 참여 후기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12. 28.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내 마음’을 주제로한 이번 동시대회는

내 마음 속을 들여다보고 표현해준 많은 어린이 동시작가님들이 함께해주었어요~:)

 

매년 더 많은 분들이 사랑주시는 이번 동시대회!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던 창작동시대회 총정리하고

참가자들의 참여후기까지 살펴보려합니다:)

먼저 동시대회부터 살펴볼까요?



 

매년 더 많은 어린이 작가님이 참여해주고 계시는데요. 

올해는 2781작품이 접수되었고 총 2606명의 어린이가 참여해주었어요😍

숫자로 보니 정말 많은 어린이작가님들이 함께해준 것이 느껴지네요!




제9회 창작동시대회는 찾아가는 동시놀이, 시상식, 동요작곡 및 합창, 전화인터뷰, 발표회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이번 창작동시대회 참여 어린이들의 변화도 살펴볼까요?

대회 참여아동 74명과 비참여아동 79명을 대상으로

개인적 역량(즐거움, 자존감, 창의성), 사회적 상호작용(유대감, 공감, 참여, 교류) 능력을 비교했습니다.

 

※개인적역량, 사회적 상호작용 평가 척도 : 임영식, 정경은(2017)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효과 척도개발 -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청소년 문화포럼 VOL.52



모든 영역(즐거움, 자존감, 창의성, 유대감, 공감, 참여, 교류)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보였는데요. 

개인적 역량 평균, 사회적상호작용능력 평균을 보니 동시대회를 통해 성장한 어린이들의 변화가 느껴지네요!

 

참여자들의 소감도 안들어볼 수 없죠!

 

<참여아동 소감>

  • 참가하는 사람의 수가 약 3000명이 된다니 조금 놀라면서 기뻤어요. 내가 평상시에 시를 자주 써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같아요. 시 쓰는 것은 참 재밌어요. 이젠 자신감도 생겨 다음엔 무엇이든 도전할 거에요!
  • 내마음을 글로 표현하는게 낯설지않아지고 표현할수있다는 재미를 조금은 알게된거같아서 좋았어요



<기관담당자, 보호자 소감>

  • 창작동시대회 주제가 자기 마음과 감정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주제여서 이번 창작동시대회를 통하여 아이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기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요. 또한 아이들이 스스로 동시 한 편을 창작해냈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어요.
  • 생각 표현하기를 어려워 하는 아동들이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간을 가져 도움이 되었어요.

 

수상자 어린이, 기관담당자와 보호자 분들께 소감을 받아보았습니다.

마음 속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던 어린이도 동시대회를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고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성취감과 재미를 느꼈다는 후기를 전해주었어요^^



많은 어린이들이 동시대회를 통해 ‘내 마음’을 들여다보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내년 동시대회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1월 공개될 동시대회 동요 편곡버전 음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