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뉴스레터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25.04 꿈★은 이루어진다.

by 함께걷는아이들 2025. 4. 1.
꿈을 이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이달의 이야기- 꿈⭐은 이루어진다.
올해 음악대학에 진학한 올키즈스트라 졸업생들의 모습   

올키즈스트라에 참여하며 음악이 꿈이 된 아이들이 있습니다.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지만, 음악을 전공하고 싶다는 뜨거운 열정은 모두 같았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은 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전공 지원 장학금과 멘토링, 지속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올해 세 명의 청소년 모두 음악대학에 진학하여 음악가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꿈을 이루고 음악가의 길을 걷기 시작한 올키즈스트라 졸업생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심장을 강타하지 않으면 연습이 아니다.

졸업생 한 명이 연습에 임하는 자세를 이야기하며,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임윤찬은 한 인터뷰에서, 첫 음이 자기 심장을 강타하지 않으면 같은 부분을 7시간 이상 반복해서 연습했다고 밝혔습니다. 세 명의 음악 전공생들 또한 입시 준비 과정에서 끊임없는 연습과 자기와의 싸움을 이어갔습니다. 인터뷰 당일에도 연주가 잘되지 않는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지 깊이 논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이 곧 노력이라고 여겼지만, 이제는 임윤찬의 이야기처럼 음악을 온전히 느끼고 사랑하는 과정이 좋은 연주로 이어진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올키즈스트라는 나에게...바람, 가로등, 출발

전공생들은 올키즈스트라를 통해 함께하는 음악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음악가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전공 지원금뿐만 아니라 진심으로 응원해 주는 선후배들과 선생님들이 큰 힘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올키즈스트라는 어느 날 갑자기 ‘바람’처럼 나타나 나에게 도움을 주었고, 힘든 길을 걷던 중에는 ‘가로등’이 되어 길을 밝혀주었으며, 이제는 ‘모든 내 음악의 시작’이라 고백합니다. 이제 그들은 스스로 음악의 길을 밝히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음악대학에 입학한 세 명의 청년이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앞으로 어떤 음악가가 되고 싶은지 물었을 때, 누군가에게 동기를 주고,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음악가가 되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올키즈스트라에서 배운 음악의 기쁨과 나눔의 의미를 바탕으로 이 꿈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청년들이 더 멋지게 성장하여, 또 누군가의 출발점이자 따뜻한 바람, 밝은 가로등이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을 모아💌
지난 3월 22일, 2025년 올키즈스트라 단원 음악대학 진학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올키즈스트라 음악 전공 지원을 받은 세 명의 단원이 모두 음악대학에 합격하여 후원자님이 응원의 마음으로 장학금을 마련해주셨습니다. 장학 증서 전달 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전공생들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고, 많은 고민 끝에 지금의 결과를 얻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올키즈스트라 음악 전공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더 많은 청소년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음악 대학으로 첫발을 내디딘 이 청년들처럼, 더 많은 청소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2025년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3월 8일 오리엔테이션에서 단원들은 오랜만에 만나 서로 근황을 나누고 설레는 마음으로 첫 합주에 참여했습니다. 신규 단원과 단원 보호자를 모시고 함께걷는아이들과 올키즈스트라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상위관악단은 활동을 시작하자마자 오는 4월 26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진행될 올키즈스트라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주말 저녁, 가족들과 함께 코엑스를 방문해 올키즈스트라 콘서트를 관람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세요.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상위관악단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현재 함께걷는아이들에서는 올키즈스트라 어린이·청소년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이들이 프로그램에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피빈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후원자로 바리톤 노현우 님의 팬카페 ROBLE에서 뜻을 모아 함께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노현우 님의 첫 독창회 및 앙코르 독창회 공연 성료를 기념하여 함께걷는아이들 기부 캠페인인 마이샤이닝스타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어린이·청소년들이 거리의 제약 없이 음악을 꿈꿀 수 있도록, 여러분의 나눔이 이어져 더 많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피빈 모금함을 통한 후원에 함께해 주세요!
제11회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제11회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가 '어린이는 (           )이 있다! 없다?'를 주제로 4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열립니다.

어린이에 대해 떠오르는 생각들을 글감 삼아 동시를 작성해 주세요. 초등 연령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홍보,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시대회 참여 방법, 글감 찾기 노하우 등 동시대회에 대한 모든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 상세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일정
  • 4월 1일~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단원 상시 모집
  • 4월 1일~5월 30일 제11회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작품 접수
  • 4월 26일 15시 올키즈스트라 음악전공지원 오디션 필하모니아홀
  • 4월 26일 18시 올콘: 2025 올키즈스트라 콘서트 1회차 <다시 만난 세계> 코엑스몰 B2 라이브플라자
함께걷는아이들은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이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 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이를 위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이 궁금해요! 
contact@withu.or.kr / 02-522-7935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23, 801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