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뉴스레터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24.01 2024년 당신의 처음은?

by 함께걷는아이들 2024. 1. 2.

 

첫인사, 첫 감사, 첫 나눔.. 당신의 처음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이달의 이야기-첫인사, 첫 감사, 첫 나눔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해를 맞아 어떤 일을 처음 하셨나요? 처음 듣는 음악이 올해를 결정한다고 해서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에는 ‘이루리’와 같은 제목의 곡이 상위권을 차지합니다. 이렇게 첫 음악에 바라는 것들을 담는 마음에는 처음이 주는 의미가 특별하기 때문이겠죠.
 
활기찬 2024년 출발...모두 함께 풍요롭길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첫둥이는 고생 끝에 아이를 만난 부부의 '아홍이'로 난임 부부들에게 희망이 되었습니다. 수출을 위한 첫 비행, 관광을 위해 우리 땅을 밟은 관광객 등 처음이 주는 설렘으로 1월 1일을 시작해 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살다 보니 지쳐있던 우리에게 시작은 희망과 새로운 기대감을 선물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힘든 연말 잊게 해준 아이의 메시지" 
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 어린이가 엘리베이터에 붙여 놓은 메시로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기대하는 희망은 주변에서 보이는 소소한 행동에서 시작하는 건 아닐까요? 내 곁에 있는 사람과 나누는 첫인사와 첫 감사, 첫 나눔으로 2024년 한해를 힘차게 시작해 보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은 부와 재운, 행운과 행복을 의미한다고 해요. 올 한해 몸과 마음 모두 넉넉하여 주변에 행운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한해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희망 가득한 한해, 첫 시작을 응원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을 모아💌
12월 6일, 올키즈시티즌 투게더를 마무리하며, 함께한 어린이, 실무자, 멘토, 보호자 등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투게더 행사에서 올키즈시티즌 투게더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소감을 나눴습니다. 올키즈시티즌 투게더에 참여한 어린이의 디지털 리터러시 전체 영역 평균은 12.8% 증가했어요. 멘토와 기관 실무자 대상으로 디지털시민성 역량을 평가하니 평균 7.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소통할지 알게 된 모든 이들이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건강한 소비자와 생산자가 될 것을 다짐하는 '올키즈시티즌' 선포식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함께기자단 7기가 12월 18일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6개월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함께기자단은 6개월 동안 함께걷는아이들 미션과 비전을 이해하기 위해 사업 소개를 듣고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정기연주회를 관람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 주요 사업 소식을 알리는 글과 평소에 관심 있던 어린이, 청소년 관련 주제로 기획 기사를 쓰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36개의 글을 작성하여 함께걷는아이들을 열심히 알린 함께기자단의 열정 가득한 활동에 감사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여러 모습으로 함께걷는아이들과 함께하기를 기대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은 따뜻한 후원과 함께 2023년 12월을 마무리했습니다. 슈퍼주니어 은혁 님이 어린이 청소년 음악교육을 위해 5,000만 원을 후원해 주셨어요. 이외에도 글로리사랑나눔문화재단, 김용신 아나운서님, 최지훈 어린이, 지오뮤직 등 여러 곳에서 후원으로 함께해 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함께걷는아이들 미션과 비전에 공감하며 정기후원으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후원자님께 가장 감사하다고 말씀드려요. 덕분에 어린이, 청소년에게 문화예술과 교육, 위기 지원으로 곁에 있을 수 있었습니다. 후원과 나눔으로 함께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주요 일정
  • ~1월 5일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음악레슨강사 채용 서류접수
  • 1월 11일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음악레슨강사 채용 면접인터뷰
  • 1월 15일~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단원 모집
  • 1월 25일 19시 제6회 올키즈스트라 동해관악단 정기연주회 동해문화예술회관
 
함께걷는아이들은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이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 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이를 위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이 궁금해요! 
contact@withu.or.kr / 02-522-7935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23, 801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