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소식지_함께걸어ON

[2024 겨울호] 함께걷는아이들 소식

by 함께걷는아이들 2024. 2. 1.
음악을 다시 만나 더욱 반짝였던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한해 마무리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격 해제 된 2023년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일상은 음악을 다시 만나 더욱 반짝였습니다. 따스했던 10월 22일, 제11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단원들은 음악으로 다시 만난 특별한 순간을 관객과 함께 누렸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와 SM Classics가 후원한 이번 연주회는 연주회 주제이자 마지막 연주곡이었던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를 윈드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편곡하여 특유의 희망찬 느낌을 올키즈스트라의 역동적인 연주로 선보였습니다.
1년동안 열심히 활동해 온 단원들과 선생님들을 위한 시상식, ‘2023 상위관악단 어워즈’도 11월 18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만의 특별한 시상식으로 매주 토요일 아침 성실하게 참여한 단원들과 고3 수험생임에도 꾸준히 활동한 졸업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열심히 단원들을 가르친 각 악기 파트 선생님들께도 감사장을 드렸는데요. 단원들이 직접 작성한 감사장 문구에는 톡톡 튀면서도 선생님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이 담겨있었습니다.
12월 첫주에는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라이브 음악교육 ‘올-라!’를 통해 올해 정기연주회 청감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주에 참여했던 단원들의 생생한 소감과 관객은 잘 알지 못했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지난 연주회를 즐겁게 회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상위관악단을 응원해주시고 제11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올키즈스트라가 음악으로 다시 만난 세계를 더 크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올키즈스트라 연주는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단원들이 음악으로 전하는 특별한 세계를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걷는아이들, 투명경영 인정받다

 

지난 9월 21일, 함께걷는아이들이 삼일미래재단과 삼일회계법인이 개최한 제9회 삼일투명경영대상 중소부문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트로피, 상금 4천만원을 수여 받았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은 작은 규모에도 체계적인 운영과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활발한 소통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소통하고 투명한 운영과 사업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노래가 된 어린이의 이야기 <올키즈 창작 동요 -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

 

함께걷는아이들은 2014년부터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를 개최하여 어린이의 창작표현을 격려하고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가 되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통합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어린이 동시 작품을 기반으로 창작동요를 제작해 동시대회 웹페이지와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 동요를 공유합니다.
지난 봄, 동시에 담긴 어린이의 솔직한 감정과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을 더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동요 앨범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후원과 응원으로 12곡의 동요는 편곡 작업을 거쳐 동요 앨범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편곡으로 더욱 풍성해진 동요는 유튜브 뮤직에서 곧 만나볼 수 있으니 ‘올키즈 창작 동요’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부모가 된 청소년과 아기에게 필요한 골든타임

 

부모가 된 청소년과 아기의 긴급한 위기 상황을 지원하는 골든타임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20가정을 만났습니다. 홀로 자녀를 양육하던 중 남자친구 아이를 출산하게 된 청소년부모에게 긴급생계 물품을 지원하고 또 다른 청소년부모에게는 비용이 많이 드는 치과 치료를 받도록 긴급의료비를 지원했습니다. 수급 기준 산정 기간에 지원이 정지되어서, 수급비보다 더 큰 비용이 들어가는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없어서, 기타 여러 이유로 지원 공백이 발생한 청소년부모와 아기에게 골든타임으로 필요한 지원을 적절한 때에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지원 물품으로 식료품과 아이 의류를 지원받아서
아이와 저의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미리 여름옷을 지원 받아서 여름 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가정을 위해 신경쓴 마음이 감사하다는 청소년부모의 말을 들으며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봅니다. 후원으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