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뉴스레터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23.12 크리스마스 기적을 알고 있나요?🎄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12. 5.

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이 왔습니다. 겨울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이달의 이야기-크리스마스 기적🎄
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이 왔습니다. 겨울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이달의 이야기에서는 단어만으로도 설레는 크리스마스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산타클로스는 진짜 있을까?’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부터 크리스마스 기적이라고 불리는 순간까지 담았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산타클로스는 언제, 어디서 유래한 것일까? 산타클로스는 '성 니콜라스(Saint Nicholas)'라는 실존 인물에서 유래합니다. 지금의 터키 지역 주교이던 성 니콜라스는 남몰래 수많은 선행을 하며 살았다고 하는데요. 성 니콜라스의 선행을 본받아 그의 기일이던 12월 6일과 그 전날 밤에 맞춰 아이들이 간식을 받는 전통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인물의 선행에서 시작된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하는 따뜻한 전통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1914년 1차대전 크리스마스 '정전' 기적
1차 세계대전이 진행 중이던 1914년 크리스마스에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독일군이 방벽 위에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우고, 잠시 후엔 누군가 캐럴 ‘고요한 밤 거룩한 밤(Stille Nacht, Silent Night)’을 불렀습니다. 노래가 끝나자, 환호성이 터져 나오고 양측 군인들은 참호를 나와 서로 악수하고 크리스마스 인사를 나누며 초콜릿이나 잼 같은 선물도 교환했다고 합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모두가 평안한 크리스마스이기를 소망합니다.


크리스마스 이야기들, 어떠셨나요? 산타클로스의 유래, 크리스마스 정전 모두 따뜻한 마음이 기적 같은 순간을 가능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올해 마무리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을 서로 전하는 따뜻한 연말 보내기를 바랍니다. Merry Christmas!🎄
  함께걷는아이들이 제안하는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연말 보내는 방법💌
 
청소년부모와 아기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주세요.
후원금은 청소년부모 가정의 방한용품 구입에 사용됩니다.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을 모아💌
정기연주회를 위해 바쁘게 달린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파트별 모임과 어워즈 행사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파트별 모임에서는 레슨대신 파트별로 볼링, 인생네컷, 롤링 페이퍼 작성 등 친목 활동을 가졌습니다. 단원들의 새로운 모습도 보고 서로 더욱 끈끈해질 수 있었습니다.
어워즈는 상위관악단 한해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 칭찬과 격려를 주고 받으며 마무리하는 특별한 순서입니다. 올해 마지막 합주, 축하공연, 시상식, 졸업식을 진행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내년에도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에서 다시 만나자고 약속했습니다.
12월 2일 올라와 청감회로 상위관악단 활동이 진짜 마무리됩니다. 한 해 동안 수고했어요❣️
 
[동요 앨범 제작 프로젝트] 이 각박한 사회에 동심 뿌리기 텀블벅 펀딩 달성 소식을 전해드린 지 어느덧 5개월이 지났는데요, 드디어, 동요 음원과 앨범 제작이 완료되어 11월 말에 후원자님께 리워드를 전달했습니다. 동요 앨범이 세상에 나오도록 후원과 관심으로 함께 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올키즈 창작 동요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 앨범에는 총 12곡의 동요와 MR이 들어 있습니다. 올키즈동요 앨범에 수록된 동요들은 추후 유튜브 뮤직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정적인 동요부터 재기발랄한 동요까지, 어린이의 마음이 듬뿍 담긴 올키즈 동요가 연말에 후원자님 마음을 따뜻하게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발표회 [올키즈보이스-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은?]이 지난 11월 25일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동시대회 작품에 담긴 키워드를 살펴보고 권지율, 정의찬 어린이의 일상과 생각을 들어보며,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중간마다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었어요.  
인터뷰에 참여한 권지율 어린이는 "사람들이 싸우지 않고 서로를 칭찬하고 아프지 않고 배려심 있게 행동하는 세상"을 바란다고 이야기해 줬어요. 권지율 어린이의 바람이 이뤄진 사회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 다시 만난 세계
지난 10월 22일,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제11회 정기연주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연주와 감동적인 영상으로 관람객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그날의 감동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이번 정기연주회 타이틀이자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연주를 공유합니다.
* 다른 연주 영상도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요 일정
  • 12월 1일 19시 함께기자단 7기 기획회의 함께걷는아이들 사무국 회의실
  • 12월 2일 10시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라이브 음악교육 '올-라!' 4회차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 12월 5일 15시 올키즈스트라 앙상블 연주(십대여성인권센터 설립 10주년 기념 행사)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이벤트홀
  • 12월 6일 16시 30분 2023 올키즈시티즌 '올투게더' 온라인 행사 온라인 줌
  • 12월 18일 19시 함께기자단 7기 해단식 마루360 도전룸
  • 12월 22일 19시 30분 올키즈스트라 김해관악단 10주년 정기연주회 김해 문화의 전당 누리홀
 
함께걷는아이들은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이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 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이를 위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이 궁금해요! 
contact@withu.or.kr / 02-522-7935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23, 801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