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054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 개소식 – 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공간의 시작 지난 10월 14일,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의 개소식이 열렸다.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은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과 청년재단, 그리고 오산시의 협업으로 태어난 청년 지원을 위한 공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청년재단, 오산시청 일자리정책과와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청년 자립지원을 함께 해 온 단체, 그리고 이 공간의 주인공인 청년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함께했다. 그럼 지금부터, 그날의 유쾌했던 현장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개소식 시작 전, 여러 기획 전시 이벤트가 참석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입구에서 나눠주는 풍선을 통해 제작소의 인테리어에 참여해 보는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출입구와 가장 가까운 공간에서는 ‘쓸데 있는 낙서展’이 열렸다. 이곳에서는 보통의 낙서에 의미를 부여하는 문구를 만날 수 있었다. .. 2019. 11. 5.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19.11 끝나가는 가을이 아쉽다면?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으로 가을을 느껴보세요.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모든 아이들이 신나는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 10월 12일(토) 오후 3시,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전국 모든 올키즈스트라 아이들이 모여 멋진 연주를 선보이고 네트워크 파티로 서로를 알아갔습니다. 각 관악단 연주 후 모든 아이들이 영화 국가대표 OST인 Butterfly를 연주하며, 하나 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현장 모습 사진으로 보기(페이스북) 함께기자단이 본 페스티벌 현장 청년을 위한 특별한 공간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 오픈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이 10월 14일 문을 열었습니다. 「청년맞춤제작소 in 오산」은 청년이 겪는 어려움을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지 않고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 2019. 11. 5.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19.10 페스티벌과 개소식에 초대합니다 퀴즈 이벤트와 주요 행사 안내를 담았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제5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나에게 있는 것, 없는 것'을 생각하여 작성한 아이들의 시에는 감동과 웃음이 있습니다. 다른 아이들의 작품도 소개합니다. 지금 만나러 오세요! 아이들 동시 작품 보러가기 제5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를 기념하며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어요.총 세 편의 작품의 제목을 찾아 댓글 남기면 추첨으로 선물을 드립니다.힌트도 있으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10/9까지) 페이스북으로 참여하기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하기 모든 아이들이 신나는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격년으로 진행되는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이 10월 12일(토) 오후 3시,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진행됩니다. 전국 모든 올키즈스트라 .. 2019. 11. 5.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 - 2019.09 뜨거운 여름, 잘 보내셨나요? 올키즈스트라 활동, EXIT 체험 등 함께걷는아이들 뉴스레터올키즈스트라의 뜨거운 여름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2박 3일 진행된 여름음악집중캠프로 음악실력을 향상하고 단원끼리 더욱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니음악회를 진행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습니다. 각 지역에서도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키즈스트라 김해의 상반기 올키즈스트라 양주의 여름 움직이는청소년센터 EXIT 체험기 함께기자단 단원이 움직이는청소년센터 EXIT 자원 활동가로 함께 했습니다. 빨리 문을 열어달라는 청소년의 두들김이 들립니다. "EXIT 버스 열었어요?" [청소년과 함께 한 하루는?]비영리 운영 노트 공익네트워크 '우리는'에서 논의되는 내용을 함께걷는아이들 사례에 비춰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달에는 조직구성원에 .. 2019. 1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