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키즈스트라(Allkidstra)'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음악교육사업의 명칭이에요.

 

"모든(All) 아이들(Kids)의 희망을 연주한다"라는 뜻으로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아이들에게 악기지원, 관악단 합주, 연주 무대의 경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등 통합적인 음악교육 시스템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지역사회에서 올키즈스트라 이름으로 악기별 그룹레슨, 합주, 관악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어요.

현재 은평, 안양군포, 청주, 경남 김해에서 4개의 지역관악단이 활동 중입니다.

 

그럼 여기서 문제.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은 총 몇개일까요?

.

.

.

.

4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땡!!!

 

정답은 6개 입니다.

위에 설명드린 4개의 지역관악단, 상위관악단, 그리고 금산·추부관악단이 출범하기 때문이에요.

 

<어때요 참 쉽죠?>

이제 막 첫 걸음을 뗀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을 축하하며 24일에 있었던 운영지원금 전달식 및 현판식 현장을 공개합니다.

 

▒ 추부문화의집에 도착하면 보이는 현수막

    추부문화의집에서 운영지원금 전달식 및 현판식이 열렸습니다. 지역관악단 출범에 대한 기대감이 보여요.

 

▒ 올키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현판식을 시작합니다. 

      운영주체 3곳 뿐 아니라 금산군과 추부면 기관 단체장 등 지역사회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어요.

▒ 한국타이어 금산공장 신동필 부공장장님의 축사 및 운영기금전달식

      한국타이어에서 함게걷는아이들로 지정후원금을 전달해주셔서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이 창단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부문화의집 한송희위원장님 격려사 및 현판 전달

      운영주체로서의 포부와 기대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각 운영주체 장소에 걸릴 예쁜 올키즈스트라 현판도 전달~!

▒ 올키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 시작을 기념하며 찰칵

      아이들이 희망을 연주하고 지역사회의 자랑이 될 올키즈스트라 금산·추부관악단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