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캠페인·기부 소식

[함께걷는아이들 캠페인] 부모가 된 청소년(청소년부모)의 골든타임에 함께했습니다.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2. 28.

청소년부모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모두 청소년(24세 미만)인 경우를 말합니다. 매년 100명 중 4~5명꼴로 청소년을 부모로 둔 아이가 태어납니다. 청소년부모 가정은 많은 경우 원가족과 단절되거나 정보가 부족하여 임신·출산·양육 위기가 발생합니다. 정보를 안다고 해도 청소년부모 개인별 처한 상황이나 지원 체계,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지원 대상자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원 공백으로 인한 찰나의 순간은 출산 초기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부모와 영아에게 큰 위기를 초래합니다.

 

그래서 함께걷는아이들은 2022년에 킹메이커와 협력하여 청소년부모 임신, 출산, 양육위기 긴급지원을 위한 '골든타임'을 시작했습니다.

 

골든타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부모 골든타임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는 걸 목표로합니다. 신속한 지원이 적절한 시기에 이뤄지도록 긴급한 상황에 놓인 청소년부모를 우선 지원하여 위기 상황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둡니다.

 

청소년부모 골든타임은 2022년 4월부터 12월까지 22명의 청소년부모와 그 가정을 지원하였습니다. 긴급 생계와 양육물품 지원, 긴급 양육 지원, 멘토링 지원으로 청소년부모가 더 큰 어려움에 부닥칠 가능성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 세 식구가 흩어지지 않고 사는 것이 행복이라는 청소년부모에게 미납된 2개월 월세를 지원하여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는 희망을 주었습니다.
  • 아버지의 죽음으로 빚을 떠안게 된 청소년 가장에게 상속 포기를 위한 수수료를 대신 납부하여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한 격리, 사고로 인한 입원 등 갑작스럽게 발생한 돌봄 공백을 청소년부모 멘토들의 긴급 육아 돌봄으로 일상을 유지할 힘을 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보증금, 교육비, 생활비 지원으로 청소년부모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후원으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소년부모 골든타임은 후원자님의 후원으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2022년도 청소년부모를 위한 골든타임 지원에는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 기부 플랫폼 체리와 네이버 해피빈, 그리고 함께걷는아이들 후원계좌로 “부모가 된 청소년과 아기에게 골든타임을 후원해주세요”에 후원으로 참여한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이 사용되었습니다. 

 

2023년에도 골든타임은 계속됩니다. 청소년부모가 갖는 다양하고 특수한 상황에 맞게 즉시 지원하며, 청소년부모의 든든한 곁이 되고자 합니다. 지원 사업과 청소년부모를 지원하는 모금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소년부모 캠페인 자세히 보기 ☞ https://goldentime.withu.or.kr/

 

청소년부모 후원 캠페인-골든타임(함께걷는아이들)

청소년부모에게 후원으로 골든타임을 선물합니다.

goldentime.withu.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