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트라 연주회

제6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선물', 그 때 그 감동!!

by 함께걷는아이들 2015. 1. 6.

 

제6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선물'의 감동이 아직 가시지 않은 2015년!!

아쉽게도 연주회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에게 그 때, 그 감동을 전합니다^^

새해 큰 선물이 되기 바라며,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2015년 활동도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program1. Where Eagles Soar

 

곡 초반부터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독수리의 힘찬 날갯짓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윈드오케스트라의 오프닝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program2. Legend of the Ancient Hero

 

고대영웅의 전설 이야기를 기반으로 작곡한 곡으로, 전장에서 영웅의 전투장면과 용맹스러움을 표현한 곡이다. 곡 중간 동물소리를 찾는 재미가 있으며, 긴박한 전투상황이 매우 실감나게 묘사되어 있다.

 

 

 

program3. Symphonic Highlights from FROZEN

 

지난 겨울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메들리, 영화보다 더 큰 사랑을 받은 주제가 'Let it go'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으며 이슈가 되었다.

 

 

 

program4. Overture 'Candide'

 

18세기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로 유명한 볼테르의 '캉디드'를 소재로 한 오페라타이다. 젊은이 캔디드 박사에게서 배운 낙천주의를 신조로 세계를 편력하는데, 결국 이 세상은 뜻대로 되는 일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는 내용이다. 1957년 초연된 이래 콘서트에서 서곡만 별도로 연주되어 왔으며, 낙천주의자인 주인공을 묘사하는 경쾌하고 활기찬 리듬과 다양한 표현들이 듣는 이들을 흥겹게 한다.

 

 

 

program5. Christmas Festival

 

 기쁘다 구주 오셨네, 기뻐하며 경배하세, 고요한밤 거룩한밤, 징글벨 등 친숙한 캐롤이 메들리로 구성되어 있다. 연말 크리스마스의 흥겨움과 기쁨을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program6. White Christmas(협연: 뮤지컬 배우 카이)

 

안드레아 보첼리가 노래한 White Christmas 곡을 윈드오케스트라 반주로 편곡하여 구성하였다. 감미로운 카이의 목소리가 이 곡의 따뜻한 분위기를 한층 더해준다.

 

 

 

program7. Disney FANTILLUSION

 

디즈니 만화영화의 주제가들을 이어 편곡한 곡으로 디즈니 퍼레이드에 활용되고 있다. 곡 중간 중간 나오는 각 애니메이션 주제가들을 찾는 재미가 있다.

 

 

program8. Hymn to the Sun

 

태양에 대한 찬가를 나타내는 곡으로 신비로운 분위기와 아름다운 하모니가 절정을 이룬다. 특히, 이 곡은 성인프로오케스트라에서도 연주를 꺼려할 만큼 어려운 난이도의 곡으로 각 악기의 테크닉과 표현력을 볼 수 있다. 연주 후반 나오는 연주자들의 합창은 이 곡의 아름다움을 더 돋보이게 해준다.

 

 

앙코르1. Lassus Trombone

 

 

 

앙코르2. Midnight Serenad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