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3

올키즈스터디 학습전략_ 인지학습으로 맞춤형 지도에 힘을 더하다! 산뜻해진 날씨와 함께 올키즈스터디가 새로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_^ 혹시 함께걷는아이들 페이스북에 올라온 [2019 올키즈스터디, 뭐가 달라졌을까?] 편을 보셨나요? 올해 올키즈스터디에 달라진 점이 3가지나 있다고 하는데요! (어서들 확인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그 3가지 중 하나인 학습전략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올키즈스터디는 그동안 “어떻게 하면 개별화교육과정의 효과를 높이고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을까?” 고민하였습니다. 아이 수준에 맞는 진도를 나감과 동시에 그 아이에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으로 맞춤 지도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그러면 어떤 전략들이 필요할까?와 같은 고민들 가운데 발견한 것이 바로 [인지학습]입니다. 인지학습에 의하면, 학습활동은 자극을 받아들이고, 기억하.. 2019. 4. 22.
"수학 수업을 못 따라가겠어요" -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서는? “수학이 어려워요” 2017년 이맘때 즘, 초등 6학년이 초등교육과정 전반의 학습 성취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올키즈스터디 더 탄탄’ 프로그램을 통해 12명의 아이들을 만났다. 수업이 필요한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1:1 면담을 했을 적, 황매니저 : “지금 공부하면서 제일 어려운 건 뭐에요~?” 아동 : “수학이 어려워서 문제지를 푸는데 나눗셈은 풀이방법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박○○) “학교 수업시간에 국어는 쉽고 재밌는데 수학은 많이 어려워요. 수업을 못 따라가겠어요.”(민○○) “국어는 크게 어려움이 없고, 수학은 4-5학년에서 모르는게 많은 거 같아요. 특히 도형, 전개도가 어려워요.”(김○○) 국어는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 이해하기 어렵지만 수업은 따라갈 수 있다고 말하는 반면, 수학은 도통 .. 2019. 4. 2.
[2019 자몽] '자몽自夢' 의 첫 번째 만남, 그 현장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어느덧 날이 제법 따뜻해졌습니다. 이제 정말 봄이라는게 실감나는 날씨인 것 같아요! 며칠 전이었던 3월 13일, 봄과 함께 시작을 알렸던 '청소년 자립지원사업 자몽自夢'(이하 '자몽')의 첫 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자몽'의 진행은 '인권교육센터 들'의 '몽실夢實'팀에서 맡아주고 계십니다. →이미 알고계시죠?^^ 그날의 이야기, 지금부터 공유해보도록 할까요? #첫 번째 순서. '몸 풀기, 마음열기' 첫 번째 순서로, 은채의 설명을 듣고 간단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서로 간의 거리를 좁혀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게임은 '봉황탈출'과 '동화 속 짝꿍찾기' 두 가지 였는데요. 매우 즐거워보이죠?^^ 이리저리 몸을 움직이며 웃고 떠들다보니, 어느새 어색함은 옅어지고 좀 더 가까워져 있는 서로를 발견할 수.. 2019.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