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休)/함걷아 놀이터

[함께걷는아이들]연말연시! 뮤지컬 [오케피] 관람 후기

by 함께걷는아이들 2016. 1. 5.


함께걷는아이들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지난 해가 되어버린, 2015!

2015년 연말연시 어떻게 보내셨나요~?

함께걷는아이들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재단으로서, 배우 황정민이 연출하여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뮤지컬 [오케피]를 보러 갔습니다 ^^




오케피, 오케스트라 피트의 줄임말로써, 뮤지컬 공연 때 무대의 시야를 가리지 않기 위해 무대 아래쪽에서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연주하는 공간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무대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요!


 

사실 이 작품은 일본의 유명 극작가이자 감독이기도 한 미타니 코우키의 작품입니다.

이 작가가 원래 희극 작가여서 그런지 뮤지컬 치고는 대사도 많고 연극에 좀더 가깝다고 볼 수 있어요.

일본식 유머와 장소, 대사, 환경 등 여러부분들을 한국식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배우 황정민씨가 5년동안 공들였다고 하네요.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다른 뮤지컬에서는 절대로 볼 수 없는 진짜 오케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 원래는 무대 아래에 위치하는 오케피가 여기서는 무대의 가장 위쪽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막이 오르면 진짜 오케피에 불이 켜지고 아름다운 음악이 연주되는데, 가장 신선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었어요!



 

이 작품은 지휘자(황정민)가 중심의 인물이자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해설자의 역할도 하는데요,

각양각색 12명 단원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오케피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연주하지만, 음악가이기에 우아~하고, 품격있는 모습일꺼라 생각했는데, 뮤지컬에서 보여지는 오케피의 모습은 이웃집 아줌마 아저시 같이 친근하고 평범한 모습이더라구요.

 

저는 특히 팀파니스트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여기서부터 스포주의)

오케피 단원 중 가장 나이가 어린 팀파니스트는 본인이 꿈꾸던 오케피의 일원이 되었다는것에 감격하지만, 음악에 대한 긍지 없이 음악을 일, 직업으로 여기는 선배들을 보고 회의감에 빠지던 젊고 열정적인 팀파니스트가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ㅠㅠ


 

모든 공연이 끝나고 커튼콜 때 전 배우들이 새하얀 의상으로 갈아입고 나와서 인사해주셨는데요




이 날은 특히나, 배우 황정민씨보다 더 큰 환호를 받은 배우 최재웅! 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에서 아가씨로 유명한 분이시죠 ㅎㅎㅎ 이분 덕분에 너무 재미있었어요.



 

화려한 무대와 완벽한 연주 뒤에 이런 다양하고 현실적(?)인 모습이 있었다는게 여전히 흥미롭네요.

사실 올키즈스트라 연주회의 백스테이지도 상당히 현실적이랍니다ㅎㅎㅎ

악기를 들고 당당하게! 멋지게! 입장하지만, 입장하기전까지 이리 뛰고, 저리 뛰고 아주 정신없답니다 ㅎㅎㅎ

다음번에는 올키즈스트라의 뒷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 관객분들게 완벽한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마지막으로

뮤지컬 오케피를 더 재미있게 관람하기 위한 TIP!

1. LG아트센터의 안내방송에 귀기울이자!

정해진 멘트만 방송하는 다른 곳과는 달리 LG아트센터는 센스있는 안내방송으로 관객들을 즐겁게 해주더라구요. 귀를 기울여보시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웃음이 나실거에요!

2. 1부 보다는 2부가 꿀잼!

간혹 1부만 보시고 인터미션때 집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시더라궁.(...?)

하지만 오케피는 1부 보다 2부가 더 꿀잼이라는 것!

3. 모든 배우들을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는 특VIP좌석!

좌석을 아주 잘~ 선택하신다면, 12명 모든 배우들을 바로 코앞에서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 좌석이 어디인지는.. 비밀!

 


"뮤지컬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모든 사람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뮤지컬 오케피!

가족과 함께 보러가시길 추천하구요~

2016년 새해도 밝았는데 뮤지컬은 너무 비싸고, 좋은 음악 듣고 싶은데 아는 클래식 음악도 없고, 보러갈 시간도 없으시다면!

 

1.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연주영상과 함께!

https://youtu.be/2_kwK3TO8Zk?list=PLtnkmDarXDwAi8SfY2x2UJrqFkYsgV3ze


2. 종이접기 김영만 아저씨와 함께 종이접기도 하고! 후원도 하고! 

https://youtu.be/Dct4fSL4Qy0?list=PLtnkmDarXDwBNeT-6CIpLnRlUpmvTNQx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