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회가 부족하여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이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올.키.즈.스.터.디! 오늘은 2018년에 새롭게 출발한 올키즈스터디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2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총 11개월간 함께하는 2018 올키즈스터디 친구들은 나만의 선생님과 주3회 50분씩 일대일수업으로 읽기, 쓰기, 셈하기 기초학습을 차근차근 다져가게 되는데요.

 

지금의 올키즈스터디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올키즈스터디팀은 작년 말부터 3개월간의 기관모집과정(서류접수>진단평가>현장심사>전문가심사)을 가졌습니다. 올키즈스터디가 필요한 친구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주셨던 16분의 진단평가단 선생님과 진단평가에 (약간은) 긴장했던 친구들의 모습이 떠오르네요~ㅎㅎ

 

# 함께하는기관

그렇게 2018 올키즈스터디는 총 33개 기관의 165명 친구들과의 만남을 시작했습니다~!
함께하는 기관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청소년수련관으로 수업기간동안 친구들이 안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어줍니다. (기관현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함께하는 친구들 
함께하는 165명의 올키즈스터디 친구들은 저학년이 65%, 고학년은 35%으로 2-3학년이지만 한글과 수 개념이 부족하거나, 4-6학년이지만 3학년 이전 과정의 기초학습이 탄탄하지 않아 학교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이렇게 커진 학습결손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서 올키즈스터디는 한 아이의 학습수준, 학습속도, 행동, 흥미에 따른 개별화교육과정으로 맞춤형교육 효과를 UP!하게 됩니다. (개별화교육과정은 다음시간에 더 자세히 만나실 수 있으니 좀만 기다려주세용~!)

 

 

한 아이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33분의 함께선생님들은 수업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지난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3일 간의 교사 기초교육에선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2018 올키즈스터디 교사 기초교육 中)

 

호홋~~ 무언가에 열중인 모습~~!
교사 기초교육에서는 학습부진, 느린학습자의 이해, 3Rs(읽기, 쓰기, 셈하기) 지도의 실제를 접하는 시간과, 앞으로 지도하게 될 아이의 진단평가 결과를 분석해 학습수준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교재를 선정하는 수업준비시간을 가졌어요.
( 올키즈스터디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개발한 기초학습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들의 학습동기와 재미를 더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마인드맵 활용, 교구실습, 글쓰기를 통한 어린이이해 등) 을 통해 아이들과의 첫 만남을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2018 올키즈스터디 교사 & 슈퍼바이저와 함께 찰칵!)

 

2018 올키즈스터디의 시작을 위해 분주했던 시간도 어느덧 지나고~
올키즈스터디 수업이 시작된지도 벌써 두 달이 훌쩍 넘었습니다.!
앞으로 함께선생님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더욱 빛날 165명의 올키즈스터디 친구들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_^

 

다음시간에는 올키즈스터디의 수업모델인 개별화교육과정으로 돌아올게요~!
다음시간에 만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