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지옥철에 시달리는 저 이팀은... 원기보충에 비타민 섭취가 아쥬 중요하다.........는 핑계로 과일을 배불리 먹는걸 좋아라합니다~

요즘 제가 아쥬 사랑하는 녀석들은 천도복숭아와 체리예요~

천도복숭아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가득하다고 하구요~ 아직 새콤할것 같지만..요즘 마트에서 파는 천도복숭아는 당도 첵오~~

과일의 다이아몬드 체리양..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득해서 노화방지에서 암예방까지..ㅎㅎㅎㅎㅎ

퇴근길 두 친구에 방울토마토까지 공수하여 집으로 돌아온 저는... 식초와 소다를 적절히 사용하여 열심히 세척을 하였답니다~

 

            

 

사랑을 듬쀽 담아 조심스럽게 쓰담쓰담한 세 친구들을 데리고 간 곳은 바로~~~~올키즈스터디 보수교육~하하하

올키즈스터디는 매달 한번씩 함께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시부터 진행되는 교육을 준비하는 날.. 설레임을 느끼며..

멀리서 오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이른아침부터 교육장에서 선생님들을 기다리곤 합니다...ㅎ

저의 소소한 기쁨은.. 이런것이지요~ 더운 여름 땀흘리며 아이들을 지도하시는 선생님들을 반갑게 맞이 하는것..

 

  

 

 5월과 6월은 '학습장애'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함께선생님께서 지도하는 아동중에 지능이 경계선에 머무르는 등의 원인으로 학습장애 특성이 나타나는 아동의 사례가 있고,

학습장애 아동의 특성과 지도과정을 이해하는 교육이 함께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겠다 판단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 보수교육에서 소아정신과 전문의 정재석 원장님의 학습장애의 의학적 이해, 읽기장애/쓰기장애/산수장애의 개괄에 대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이어서 6월 교육은, 곽신실 언어치료사님의 학습장애아동 지도에 대한 이론 및 실습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느꼈던 답답함이 어느정도 해소되고, 어떤 방법으로 가르치는게 좋은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매월 진행된 보수교육은, 조별모임에서 평가하여 조장모임에서 전체 피드백 시간을 가지고 있구요~ 5월 교육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7월은... 올 상반기동안 함께교사 30분이 5팀으로 나누어 진행한 연구결과가 공개되는 날입니다~~

두둥.. 능력자들의 기운이 밀려옵니다.... coming soon~~ 기대 만땅...하하하    

 

 

 

 

Tip))) 학습부진과 학습장애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은.. 살짝 혼란스러울 수 있겠다 싶습니다..

 

학습부진이란?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이 있으면섣 환경요인이나, 그것의 영향을 받은 개인의 성격이나 태도, 학습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교육과정상에 설정된 교육목표에 비추어 볼 때 최저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를 뜻합니다.(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함께걷는아이들 올키즈스터디 사업은 학습부진 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사업입니다.

 

학습장애란?

'읽기, 쓰기, 추론, 산수 계산 등의 능력과 획득 및 사용 상의 심각한 곤란을 주 증상으로 하는, 다양한 원인을 배경으로 하는 이질적인 장애군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학습 분야에 따라서 학습장애를 분류할 수 있는데, 글자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저하되었을 경우 읽기장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쓰기 능력이 저하된 경우 쓰기 장애, 수리 연산과 산수 문제 해결에 결함이 있을 경우 산수 장애라고 합니다. 지능과 연령을 근거로 기대되는 능력의 50% 미만의 성취도를 보일 때 학습장애라 정의하며, 난독증 등이 그 예입니다.(서울대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