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소식지_함께걸어ON

[2021 가을호] 아이들의 메시지를 전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by 함께걷는아이들 2021. 11. 17.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함께걷는아이들 교육사업인 ‘올키즈스터디’ 참여 아동의 동기부여프로그램으로 201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동시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은 처음으로 상을 받고 칭찬과 격려를 받음으로써 자신감도 생기고 즐겁게 공부하는 동기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018년부터는 시어 대신 주제를 제시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가 담긴 작품을 접수 받았습니다. ‘나’, ‘나의 하루’, ‘내가 바라는 세상’에 대한 아이들의 자유로운 시어 선택과 그로부터 탄생한 수많은 작품은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가 아이들의 생각을 전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6회 대회에서는 참여 대상을 올키즈스터디 아동에서 초등연령 아동으로 확장하여 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기회를 선물했습니다.

 

제7회 대회부터는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의 후원으로 동시교육, 동요작곡, 합창 등 더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에 다가가기 위해 작품에 담긴 아이들의 메시지를 사회에 전달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가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www.allkidspoem.or.kr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모든 아이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입니다.

www.allkidspoem.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