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트라

올키즈앙상블 사업설명회&협약식

by 함께걷는아이들 2016. 1. 25.


안녕하세요 함께걷는아이들입니다.

 

2015년도까지는 올키즈스트라 미니오케스트라와 오케스트라 지원사업을 했었는데요.

두 사업이 올키즈스트라 관악앙상블 사업으로 바뀌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새로운 출발을 했습니다.

 

2015년 말~20161월에 지역아동센터 앙상블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4곳의 지역아동센터 앙상블이 선정되었는데요, 올키즈앙상블 아산, 동해, 창원 꿈꿈따, 부천 윈드림 이 최종선정 되었습니다.

저희 함께걷는아이들은 118일에 있을 사업설명회와 협약식을 진행하기 위해 자료집 제작과, 지역아동센터의 올키즈앙상블 현판을 준비하는 작업 등을 했습니.

 


그렇게
118일이 찾아오고각 지역아동센터장님, 지휘자분들이 시청역 근처에 있는 서울NPO지원센터에 모였습니다. 멀리서 오시는 만큼 저희 함께걷는아이들도 열심히 준비를 했는데요,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지휘자 등의 주체분들이 교육장에 모여 앉아 2시에 드디어 사업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사업설명회는 함께걷는아이들 소개, 올키즈앙상블 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이 관악단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관악기가 현악기에 비해 배우기가 용이하고 비교적 짧은 시간에 일정수준의 곡을 연주할 수 있어 집중하기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이 배우기 적절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올키즈앙상블은 지역 복지시설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운영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점은 아이들을 잘 알고 이해하는 기관에서 오케스트라 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아이들의 일상에 레슨, 합주, 연습이 잘 안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키즈앙상블은 아이들의 그룹레슨, 강사교육 등으로 이루어지며 아이들의 자존감, 성취동기 향상을 위해 1회의 정기연주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이 어떠한 성과를 이루어낼지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구체적인 일정과 운영규정은 자료집과 설명을 통해 이루어졌고 그 다음으로 예산집행 및 회계처리 안내, 마지막으로 사업평가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습니다. 주체분들의 질문과 응답 이후 가협약을 체결! 단체사진을 찍고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올키즈 앙상블의 시작을 알리는 협약식!

앞으로의 1년 그리고 매년 지속되는 올키즈앙상블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