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키즈스트라의 특별함그 세 번째 시간입니다. ! 찾아 왔어요, 이렇게 안아 주세요~


 

한 친구가 올키즈스트라를 만나게 되면, 그 친구가 떠나기 전까지 올키즈스트라는 그 친구를 떠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올키즈스트라는 지역 기반이라는 것기억하시죠?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면 ㄱ ㄱ ☞ 올키즈스트라의 특별함 http://walkingwithus.tistory.com/224


올키즈스트라는 관악단이라는 것기억하시죠?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면 ㄱ ㄱ ☞ 올키즈스트라의 특별함 http://walkingwithus.tistory.com/227


 

올키즈스트라 참여 친구들 중, 뛰어난 실력향상을 보이고!

한 단계 수준 높은 레파토리를 연주하고 싶고!!

외부 연주활동을 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관악단으로 옮겨가야할까요??

아니죠, 지역관악단 단원 친구들의 실력이 성장함에 따라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상위관악단(honor band)"에 지원할 수 있답니다~

 

 상위관악단


상위관악단은 함께걷는아이들에서 직접 운영 해온 관악단으로, 올키즈스트라 출신뿐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 (학교, 다른 관악단, 취미로 배워온 친구들 모두모두 웰컴!!) 


매해 공개모집하여 오디션을 시행해 단원을 선발합니다. 1회 레슨과 집중 합주, 1회 단독 정기연주회를 진행하며, 다양한 초청연주와 제주국제관악제, 대한민국국제관악제 등에 참여할 정도로 실력이 빵빵하답니다.

음악전공자인 제가 봐도 실력 인정! ㅇㅈ!!


 

음악전공지원


그런데 만약, 올키즈스트라를 통해 취미로 연주하는 수준을 넘어 음악가가 되고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꿈을 접어야 할까요?

아니죠, 전공준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하는 음악전공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어요!



올키즈스트라의 목적은 전문 음악가 양성과는 무관하지만, 올키즈스트라를 통해 꿈을 갖게 된 아이들의 필요를 못 본 척 할 수가 없어서 2013년부터 음악전공지원사업을 시작했어요.

20131호 음대생을 시작으로, 2016년 현재까지 총 14명이 전공지원을 받았고, 그 중 7명이 음대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었어요

또한 음대에 진학한 단원들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음대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구요.

음대생이 된 친구들은 다시 올키즈스트라에서 조교/멘토로 활동하며 후배들을 가르치는 등 좋은 선순환의 모델이 되고 있어요 ~

 

 

 

 오니밴드(오빠 언니들의 밴드)


올키즈스트라를 하다가 20살이 넘었다면! 

왕언니, 왕오빠들은 악기를 내려놓고 물러나야 하는 것일까요?

음대가 아닌 대학생 언니,오빠들은 더 이상 올키즈스트라에서 활동할 수 없는걸까요?

아니죠, 어느새 키즈(kids)가 아닌 20살이 넘은 성인이 된 친구들은 오니밴드(오빠 언니들의 밴드)’에서 활동할 수 있어요!


따끈따끈~ 2016년 창단된 오니밴드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군인 등 20살이 넘은 친구들과 함께 전체회의를 통해 규정을 정하고, 여름캠프와 크고 작은 행사들을 직접 준비하는 등 자치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위관악단, 음악전공지원, 오니밴드까지.

이 모든 것들은 처음부터 잘 짜여진 시스템은 아니었어요. 지역사회, 그리고 아이들과 오랜 시간 함께하면서 아이들의 욕구와 올키즈스트라 연구의 효과성을 바탕으로 마련된 장기적인 방안들이지요~

 

 

앞으로는 어떤 새로운 방안이 만들어질지 기대하며, 상콤하게 같이 만들어봐요 샤샤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