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트라

찾아가는음악회 "찾음" - 첫 번째, 두 번째 이야기

by 함께걷는아이들 2016. 10. 11.

「찾음」이란?

"아가는 악회"의 줄임말로, 음악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이 찾아가 음악을 통한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누립니다. 



 

[찾음] 첫 번째_ 일본군 위안부피해 할머니들께 위로를

 


폭염의 지난 8월 13, ‘찾음’ 첫 번째 공연으로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아이들이 특별한 곳을 찾았어요~


장소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나눔의 집


이곳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거주하고 계시는 곳으로할머님들의 삶을 도와드리는 복지 사업뿐 아니라 일본의 만행에 대한 진상을 역사에 알리고여성의 인권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나눔의 집>

<고인이 되신 할머니님들 동상>


<국제평화인권센터>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또한, 세계 최초 성노예 박물관인 위안부역사관이 있는데,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광복 71주년 및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개관 18주년 기념 행사에 연주로 동참하였습니다.


할머님들 귀에 익숙한 50-60년대 포크송 메들리와, ‘내 나이가 어때서트로트 연주로 할머님들과 관객들에게 신나는 무대를 선물했어요.




올키즈스트라 연주는 페이스북에 라이브 생중계되었다는 점!





본 행사는 기념연주뿐 아니라, 일본의 공식사과와 법적 보상, 한국 정부의 올바른 대응을 위해 외쳤고, 올키즈스트라 아이들도 연주만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본 행사에 끝까지 참여하여 목소리를 더했어요.


일본은 공식 사과하라

일본은 법적 보상하라

 

행사가 끝난 후, 아이들은 역사관을 관람하였어요.


이 곳은 한국의 위안부 피해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위안부 피해와 아픔을 고스란히 담고 있었는데,장난스레 입장한 아이들은 어느새 진지한 눈빛으로 박물관 구석구석을 눈에 담으며, 할머니들이 당하신 고통과 잊지 말아야 할 역사를 마음속에 다시금 새겨넣었어요.



 

 

 












------------------------------------------------------------------------------------------


[찾음] 두 번째_ 서울 교남동 주민들에게 관악의 즐거움을

 


돗자리 음악회라고 들어보셨나요~?


서울시 종로구에서는 2012년부터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하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돗자리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어요.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던 지난 910,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이 99회 돗자리 음악회에 찾아갔습니다!

 

두 번째 찾음은 홍난파 가옥 앞 야외무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고즈넉한 가옥과 자연풍경, 주민들이 앉을 수 있도록 마련된 멋드러진 나무판자까지!!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쌓인 듯한 모습, 멋지지 않나요~?


실제로 이곳에는 돗자리가 마련되어 있고, 주민들도 돗자리를 챙겨 왔다는 점!



 

이번 찾음은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의 ....으로, 아프리칸 심포니, 디즈니 스펙타큘러, 헤이 쥬드, 내 나이가 어때서 등 약 1시간 동안 7곡을 연주하였어요.


흥겨운 리듬과 우렁찬 관악기의 소리에 이끌려 한 분, 두 분 모이시더니 어느새 170여명의 관객분들이 함께해주셨고, 단 한 분도 자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한 시간 동안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동 감동 ㅠ^ㅠ

 

 



 


 




관악 연주와 봉숭아 물들이기, 뽑기 이벤트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기며 관람하였고, 올키즈스트라 찾음과 제99회 돗자리 음악회를 축하하기 위해 종로구청장님이 방문하셔서 축하의 인사말을 해주셨어요


마지막 앵콜곡 내 나이가 어때서는 모든 관객들이 박수치며 함께 불러주셨어요.

 

 




 

 ------------------------------------------------------------------------------------------


[찾음 일정]


찾음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더 다양한 지역과, 더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특히, 네 번째, 다섯 번째 찾음은, 20세 이상 올키즈스트라 졸업생들로 구성된 오니밴드(오빠 언니들의 밴드)’ 목관 앙상블이 찾아갑니다.

올키즈스트라 5-6년차 선배들의 연륜과 실력을 기대해주세요!

 


▶ 세 번째 찾음 : 10/15(토) 오후 1시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 저잣거리 야외무대 


 네 번째 찾음 : 10/29(토) 오후 1시 30분 경기도 성남 성모실버홈


 다섯 번째 찾음 : 11/5(토) 오후 1시 서울 자생한방병원 1층 로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