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소식지_함께걸어ON

[2022 가을호] 모든 어린이에게 악기를!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

by 함께걷는아이들 2022. 11. 1.

멋지게 연주하고 싶어 구입한 악기가 어느새 먼지가 쌓이고 집안 어딘가 굴러다니는 경험, 한 번쯤은 해봤을 겁니다. ‘사용하지 않는 악기, 어떻게 하지?’ 고민된다면, 올키즈기프트(Allkidsgift)에 악기를 보내주세요. 올키즈기프트는 악기를 연주하고 싶지만, 악기를 구입하기 어려워서 배우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기부받은 중고악기와 새악기를 나눔하는 캠페인입니다.  

 

2013년에 시작된 함께걷는아이들의 악기 나눔 캠페인, 올키즈기프트는 2016년에 우리들의 낙원상가와 MOU를 맺은 이후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낙원상가 손길을 거쳐 깨끗하게 수리된 중고악기를 더 많은 어린이에게 나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낙원상가의 후원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새악기를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기관에 선물했습니다. 2017년에는 기부자가 기관의 사연을 읽고 악기를 기부할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올키즈기프트 웹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기부 후기와 올키즈기프트 소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기와 아동복지기관을 잘 연결하기 위해 2021년부터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MOU를 맺고 추천받은 기관에 총 19개의 피아노를 나눔하기도 했습니다. 

 

올키즈기프트는 소중한 악기를 기꺼이 기부하는 후원자의 참여가 있어야 가능한 캠페인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어린이가 자기 악기를 만나 마음껏 음악을 배울 수 있을 때까지 올키즈기프트는 계속됩니다. 

 

 

새로운 기타와 장비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물보다 꿈을 응원해주신 그 마음을 깊이 생각하며 더 많이 성장하겠습니다.
-덕소지역아동복지센터

피아노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아노를 다시 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멘토지역아동센터

 

보내주신 클라리넷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을 받은 아이는 학교 관악부 생활에서 악기연습을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 악기와 함께 계속 연습해 더 좋은 실력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담지역아동센터

 

바이올린은 악기 특성 상 크기가 꼭 맞아야 바른 연주 자세가 나온다고 합니다. 
너무 작은 바이올린으로 시작해 조금 불편하게 수업에 참여하던 친구가 이제는 제 팔길이에 꼭 맞는 악기를 받아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소명지역아동센터
 

올키즈기프트 특별한 순간

 

 

2018 악기 나눔 페스티벌

악기 기부자와 재능 기부자, 악기를 선물 받은 어린이가 함께 모인 축제! 

“나누고, 고치고, 연주하고”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0 서울사회공헌대상 수상

올키즈기프트가 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올키즈기프트 업무협약식

우리들의 낙원상가를 시작으로 라이나전성기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

여러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으며 악기 나눔을 함께 실천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가수와 팬의 특별한 선물

적재 팬, 김재환 팬클럽, 밴드 소란 등 다양한 가수와 팬클럽이

올키즈기프트를 통해 어린이에게 악기를 선물했습니다.

 


올키즈기프트 활동 인포그래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