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터디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참여후기

by 함께걷는아이들 2022. 12. 26.



따스한 봄에 진행된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접수작 1,964선을 통해 어린이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동네의 모습과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 

 

제8회 동시대회는 온라인 동시교육, 찾아가는 동시놀이, 대회 진행, 시상식,

동요 작곡, 합창, 작품인터뷰, 발표회 등 정말 알차게 진행되었는데요!

동시대회를 마무리하며, 

동시대회에 참여한 어린이와 보호자, 기관 선생님들께서 나누어주신 

생생한 참여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어린이의 참여후기부터 살펴볼까요?  

수상아동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많은 친구들에게 동시대회 참여과정이 재밌게 느껴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동시대회 참여 후 아이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응답해준 친구들이 가장 많았어요~ 

 

자세한 이야기를 살펴볼까요? 

많은 친구들이 동시를 써보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스스로 쓴 작품으로 격려받으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해주었어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저 또한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

 

함께걷는아이들은 친구들이 동시를 쓰기 전에, 

동시란 무엇인지, 동시쓰기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시교육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동시를 쓰기 전 동시교육 영상을 시청한 친구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해주었습니다. 

동시대회의 마스코트인 귀여운 동심이가 나오는 온라인 동시교육이 궁금하다면? (클릭)

 

대회 참여를 통해 아이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대회 참여아동과 비참여아동을 13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적역량(즐거움, 자존감, 창의성)과 

사회적상호작용(유대, 공감, 참여, 교류) 능력을 평가하는 설문을 진행하였습니다. 

 

분석 결과, 모든 영역에서 대회참여아동의 점수가 더 높아

대회 참여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보호자, 기관 선생님들의 

동시대회 참여에 대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은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웹페이지 소식나눔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시대회에 참여한 어린이와 보호자, 기관 선생님들의 

동시대회 참여후기를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자신의 생각, 느낌, 상상력을 동시로 마음껏 표현하며

 재미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에는 전국의 많은 어린이들이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모습, 그리고 어린이들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 

나아가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을 동시에 담아주었어요.

대회에 참여한 모든 친구들에게 

마음 속에 있는 솔직한 생각과 느낌을 전해주어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

앞으로도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랄게요!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들이 원하는 세상에 한발짝 다가서기 위한 함께걷는아이들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내년에 열릴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모두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싱그러운 봄에 만나요~!♡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를 영상으로 만나보고 싶다면?

+동시의 무한한 변신! 동요가 된 동시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