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 소식/올키즈스토리

2023 함께기자단 여름MT 이야기!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9. 7.

지난 여름, 함께기자단 7기가 여름을 맞아 1박 2일 MT를 떠났습니다.

 

함께기자단의 글쓰기 역량 강화와 더불어 친목도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던 함께기자단 여름MT! 함께 살펴볼까요?

 

 


 

서울시공익활동공간 삼각지 회의실에 모여 8월 기획회의로 엠티를 시작했습니다. 한 달간 진행한 함께걷는아이들 이해하기 미팅에 대한 후기와 기획기사 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음 함께기자단 기사가 더욱 기다려지는 순간이네요😊

 

 

글쓰기 특강

김진선(아시아경제, 드링킷) 기자님께서 글쓰기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글쓰는 자세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특강 시간 내내 반짝이는 눈으로 집중한 함께기자단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강의 끝무렵 진행된 질문 시간에는 기자단이 훌륭한 질문을 해줘서 놀랐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함께기자단 미션

 

글쓰기 특강 후 다음 프로그램 장소인 수원으로 이동하기 위해 기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 중 전달된 미션봉투! 함께기자단 MT가 진행되는 동안 진행할 미션이 들어있었어요. 기자단의 얼굴에 오묘한 표정이 미션들을 더욱 궁금하게 하네요. 재미있는 미션들의 내용은 마지막 프로그램에서 공개합니다!



행궁동 저녁식사 및 자유시간

맛있는 맛집들이 모여있는 행궁동에서 저녁식사 후 숙소에 들려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기자단은 자유시간에 무엇을 했을까요?

 

 

행궁동 구경도 재미있지만 삼삼오오모여 보드게임, 휴식시간을 가지면서 자유시간을 보냈습니다.



화성행궁 야간개장

 

화성행궁 야간개장 기간이라서 화성행궁 밤산책을 할 수 있었어요. 야간개장만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조명과 미디어아트, 플리마켓 등을 구경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함께 레크레이션

 

MT의 꽃 레크레이션 시간! 함께기자단이 한 팀이 되어 야식을 얻는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예상치 못한 문제들에 당황하기도 하고 협력해서 문제를 푸는 기자단의 협동심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함께기자단 MT 설문조사에서 가장 재미있는 활동으로 뽑히기도한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즐거운 웃음과 함께 야식도 획득해서 더욱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네요🤗 




맛있는 야식과 미션공개!

 

게임으로 획득한 다양한 야식! MT 숙소에 있는 루프탑에서 마시멜로우, 소시지 등 간단한 바베큐도 즐기고 텐트에서 캠핑 분위기도 즐겼습니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미션공개시간! ‘설마 그때 그 행동이?’ 놀라움의 연속이었던 미션공개시간이었는데요. 어려운 미션들에도 열심히 미션 수행을 위해 노력해준 함께기자단 덕분에 서로 더 친밀해질 수 있는 MT였습니다.

 

 

글쓰기 특강, 화성행궁 야간개장, 레크레이션까지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던 기자단 엠티 이야기 어떠셨나요? 조금씩 내리는 빗방울이 아쉽기도 했지만 무덥지 않은 날씨 속에서 즐겁고 안전하게 MT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자단분들의 기자단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과 큰 힘이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앞으로 함께기자단이 써내려갈 다양한 글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