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요즘.....!! 여의도 이룸센터에서는 따뜻한 열기가 가득 했으니
그것은 바로~~ '2016년 교사연구모임 활동보고회'가 있었기 때문이죠. ^^
이른 아침부터 참여기관과 올키즈스터디 선생님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올키즈스터디는 기초학습부진아동 3Rs (읽기,쓰기,셈하기) 학습지원을 위한 1:1 지도와 함께
짝수 달에는 보수교육을 홀수 달에는 지역별로 6개조로 나뉘어 조별연구회를 진행하고 있죠.
지난 한 해 조별로 나누었던 연구 활동을 모든 참여기관 선생님, 올키즈스터디 교사와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제 그 현장을 만나볼까요~?
시작은 가벼운 마음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의 종이접기 캠페인 ‘코딱지도 할 수 있어요’ 맛보기
시간을 가졌어요 ~
(도안을 보고 종이접기에 열중하신 모습이네요 ^^)
☞ 코딱지도 할 수 있어요 캠페인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읽기, 쓰기, 수학 주제별로 2팀씩 총 6개 조에서 발표를 진행했어요.
[읽기 - 읽기 유창성, 어휘부진을 위한 지도방안] [쓰기 - 쓰기부진, 작문부진을 위한 지도방안]
[수학 - 기본 수 자리값 개념. 기초연산 부진을 위한 지도방안]을 주제로 실제 사례적용 결과도 함께
나누었답니다 ^^
☞ 자세한 사항은 자료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첨부파일)
이어 아동지도사례를 발표해주신 이훈주 선생님께서는 “올키즈스터디의 장점은 1:1 수업이라고
생각하며 아이들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관계형성 후 자연스레 학습량이 늘었고 성적 향상에
긍적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말씀하시며 아이와 선생님과의 유대관계를 강조하셨어요.
기초학습부진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어떤 지도방안을 적용해야 좋을 지 지속적인 연구를
열정적으로 해주고 계신 올키즈스터디 선생님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활동보고회를 통해 공유된 연구 활동 내용은 향후 수업지도에도 반영될 예정이며
2016년에도 교사교육 및 연구활동은 매월 지속 됩니다^^
▶ 올키즈스터디의 조별연구회는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
기초학력향상사이트꾸꾸에서 주제별 지도방법을 발제(공부) -> 연구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적용 ->
조별연구회에서 연구내용 및 적용사례를 공유
'함께걷는아이들 소식 > 올키즈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세번째 : 땡큐, 함께걷는 기관 (0) | 2016.09.30 |
---|---|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두번째 : 함께교사에게 묻다 (0) | 2016.09.26 |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첫번째 : 아이들의 성장 (0) | 2016.09.23 |
기초학력 향상 토론회 [우리도 제대로 가르쳐주세요!] (0) | 2015.10.28 |
제2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시작(詩作)' 시상식 (0) | 2015.10.19 |
두번째 창작동시대회 '시작(詩作)'~~!! (0) | 2015.07.09 |
한국 다문화 아동 가르치기 - 서평 & 사례연구 (0) | 2015.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