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키즈스터디 선생님은 아이들의 공부내용만 고민할까요? no no no no~~~
아이들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지도방법을 찾고 또 찾으며, 배우고 또 배웁니다~
그리고 똭~~ 한 아이의 관심과 흥미, 필요에 맞춰 디자인 들어~갑니다!
궁금하실테뉘~디테일 좀 공유하고 갈게요~~
교육으로 찾고, 열정으로 배웁니다.
8월25일에 서경숙 원장님께 배운 '창의놀이'는
1:1 만남에서 아이들에게 재미와 감각을 깨우는 놀이를 직접 배우고 적용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음을 밝히며^^)
아이들과의 첫 만남을 준비하며 재미있고 긴장감있는 놀이들을 맹연습, 또 맹연습!
아동이 지금 배워야 하는 것을, 놀이로 적용합니다.
반복학습이 필요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해 선생님은 고민합니다.
아동이 지금 꼭 배워야 한다면! 놀이화하여 학습효과를 높이고자 노력합니다.
올 9월부터 수업을 시작한 영준이는
선생님이 만든 한글 자모음 카드를 선생님보다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찾는것을 즐거워합니다^^
학습동기부여 레전드, 함께선생님의 비결은..
(아마도) 1년반이라는 짧지않은 기간 동안에, 기초학습을 공부하는 아동에게 꼭 도움이 되길 바라는 선생님들의 마음에서 비롯된거라 생각됩니다. 레전드의 더 디테일한 노하우는 제가 삘 받는 어느날! 다시 이어가겠습니다^^ bye~
'함께걷는아이들 소식 > 올키즈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키즈스터디 수퍼바이져와 Study Day~! :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것은?] (0) | 2017.09.29 |
---|---|
올키즈시인이 모두 한자리에~! '제3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시작(詩作)' (0) | 2017.08.02 |
[올키즈스터디 교사교육]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적기능) 이해하고 가르치기 (0) | 2017.01.04 |
2016 NEW 올키즈스터디, 스타트~~! (0) | 2016.10.04 |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세번째 : 땡큐, 함께걷는 기관 (0) | 2016.09.30 |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두번째 : 함께교사에게 묻다 (0) | 2016.09.26 |
2015-2016 올키즈스터디 스토리, 첫번째 : 아이들의 성장 (0) | 2016.09.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