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기자단 기사

함께걷는아이들 교육 사업 소개

by 함께걷는아이들 2022. 11. 21.

 

 

함께걷는아이들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소개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에는 문화예술/ 교육/ 청소년 위기지원의 주요사업이 존재합니다.

 

그 중, 어린이 청소년을 ㅜ이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사업인 "올키즈스터디"(Allkidstudy)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코로나19확산 이후 혼자 있는 시간이 증가된 어린이들의 기회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문예 활동 접근성 증진, 어린이들의 표현력과 어휘력 발달, 메시지를 사회에 전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 등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시수업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동시와 동시쓰기 방법에 대한이해를 도와주기도 하며,

문예활동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동시놀이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만든 동시로 동요를 작곡하고, 합창하는 등

어린이 권리 옹호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청 혹은 수상작품이 궁금하시면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https://www.allkidspoem.or.kr/index#anchor1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모든 아이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입니다.

www.allkidspoem.or.kr

 

 

 

 

올키즈시티즌은 코로나19이후 증가한 어린이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을 고려하여

취약계층 어린이 "디지털 리터러시" 증진을 위한 교육입니다.

 

 

디지털 리터러시란?

디지털 환경에서 학습자가 주도적이고 가치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디지털 기술의 올바르고 적절한 활용, 비판적 분석, 생산적 소통 등 복합적인 역량을 의미

 

 

 

 

디지털리터러시 전문가와 함께 '어린이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지도안'을 개발하였으며,

복지현장과의 협업으로 개발된 교육과정에 바탕한

참여형 교육 실행, 매개자(보호자와 실무자)교육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육효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초학습지도사업

잠재능력이 있어도 경제적 어려움, 교육기회 부족으로 기초학습이 부진한 어린이들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3Rs(읽기, 쓰기, 셈하기) 개별화 교육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9년 간 아동복지시설과 함께 많은 아동이 자신의 잠재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설계와 노하우를 아동복지현장에 직접 공유하고자 매뉴얼을 발간하였으며,

9월 29일 유튜브를 통해 올키즈스터디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보다 많은 이들에게 기초학습지도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어린이의 교육격차해소와 건강한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중인 함께걷는아이들!

 

앞으로도 함께걷는아이들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향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함께기자단 6기 민희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