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소식지_함께걸어ON

[2023 겨울호] 부모가 된 청소년과 아기에게 필요한 골든타임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1. 21.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청소년(24세 미만)인 청소년부모 가정은 많은 경우 원가족과 단절되거나 정보가 부족하여 임신, 출산, 양육 위기가 발생합니다. 정보를 안다고 해도 청소년부모 개인별 처한 상황이나 지원 체계,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지원 대상자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정부나 민간지원 체계가 있다고 해도 신청과 절차상의 이유로 긴급 지원을 받는데 최소 1주, 길게는 1~2달 이상의 시간이 걸려 골든타임을 놓치게 됩니다. 지원 공백으로 인한 찰나의 순간은 출산 초기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부모와 영아에게 큰 위기를 초래하는 원인이 됩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은 2022년부터 킹메이커와 함께 청소년부모 임신·출산·양육 위기 긴급지원 [골든타임]으로 위기상황의 청소년부모를 지원합니다. 골든타임은 시급성을 고려하여 절차보다 지원을 우선으로 합니다. 

 

골든타임은 청소년부모에게 

- 미납된 2개월 월세를 지원하여 세 식구가 흩어지지 않고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했습니다.

- 아버지의 죽음으로 빛을 떠안게 된 청소년 가장에게 상속 포기를 위한 수수료를 대신 납부하여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 코로나로 인한 격리, 사고로 인한 입원 등 갑작스럽게 발생한 돌봄 공백을 긴급 육아 돌봄으로 메꾸어 일상을 유지할 힘을 주었습니다.

 

힘든 시기에 적절한 지원이 주어진다면, 부모가 된 청소년과 아기는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골든타임에 함께하려면?

 

2023년에도 골든타임은 계속됩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청소년부모 10가정에게 긴급 생계지원과 양육 물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유독 추운 올 겨울, 난방비와 의료비 등 위급한 상황에 처한 청소년부모에게 골든타임을 선물해주세요.

 

https://goldentime.withu.or.kr 

 

청소년부모 후원 캠페인-골든타임(함께걷는아이들)

청소년부모에게 후원으로 골든타임을 선물합니다.

goldentime.withu.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