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기자단 기사

시공간을 초월한 제 4회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페스티벌 “메타하모니(Meta Harmony)”

by 함께걷는아이들 2022. 9. 30.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이란?

전국의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뽐내고 음악으로 하나 되는 축제이다. 2015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었던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은 2021년에 제4회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고 올해 메타버스 ‘ZEP’에서 열리게 되었다.

 

 

제4회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페스티벌 “메타하모니(Meta Harmony)”란?

Meta(더 높은, 초월한)Harmony(조화, 화합, 화음)를 합친 합성어로 전국의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이 모여 더 높은 화합을 이루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 안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올키즈스트라 단원들의 화합을 어디서 경험할 수 있을까?

 

 

 

유튜브 생방송 -!’를 통해서

 

-!’의 일정은 101일 오후 2,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올-라는 4회차 방송으로 페스티벌 주간의 시작을 알리고, 각 관악단의 곡 소개와 인터뷰가 있다고 한다. 더욱이 챌린지 설명과 함께 가상공간 “Meta Harmony World”에 대한 설명까지 한다고 하니 가상공간 ZEP의 참여를 원하는 독자는 이번 유튜브 생방송 -!’도 참여하자. 지역 관악단을 포함하여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독자들은 참여하기를 권장한다.

 

 

가상공간 “Meta Harmony World”에서

출처: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페스티벌 Meta Harmony World, ZEP/ 시작 장면

 

가상공간 “Meta Harmony World”101~ 1010일 열흘 간 운영된다.

플랫폼 ZEP에는 광장, 관악단 부스, 함께걷는아이들 부스, 공연장을 포함하여 게임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F’키를 누르면 게임 및 아이콘 실행이 가능하다(상호작용 키). 방향키로는 이동이 가능한데, 쉽게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Meta Harmony World”의 공간들을 알아보자.

 

광장

관악단 부스

 

 

관악단 부스에는 동해, 안양 군포, 은평, 오니, 상위 5개의 관악단을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포토존 이벤트가 가능한 공간이니 기억해둘 것!

 

 

좌 : 공연장 / 우 : 함께걷는아이들 부스

 

 

함께걷는아이들 부스에서는 함께걷는아이들이 어떤 곳인지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함께걷는아이들 활동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존

 

 

ZEP 공간에서의 구경과 함께 게임, 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 게임 실행 후 보이는 이미지 사진은 무엇일까? 궁금하다면 많은 참여 바란다.

 
 

 

이외에도 가상공간에는 이벤트 인증 게시판, 포토존, 방명록이 있다.

 

인증게시판

 

게임존에서 게임에 참여하고 최종 화면을 캡쳐하여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하니 참여하자. 이벤트 기간 역시 가상공간 “Meta Harmony World” 운영기간인 101~ 1010일 열흘 간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10/13 목요일에 개별 연락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존
포토존에서 이벤트 방법

 

메타하모니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시글에는 인증사진과 해시태그가 필수! 인증샷이 가능한 공간은 관악단 부스광장이니 잘 기억해두자.

 

#올키즈스트라페스티벌 #메타하모니 #올키즈스트라

 

SNS를 통해 친구들도 재미있는 메타하모니 게임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공유하자.

 

 

마지막으로는 방명록! 메타하모니에서의 게임과 이벤트까지 참여했다면 방명록을 통해 올키즈스트라 페스티벌의 참여 후기와 감상평, 올키즈스트라 관악단 및 단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자. 작은 말이 큰 위로가 될 때가 있다.

 

 

- 마지막, 기자단으로서 이번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

 

함께기자단으로서 제 4회 올키즈스트라 온라인 페스티벌 ‘메타하모니(Meta Harmony)’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면서, 이번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습니다.

저도 페스티벌에 참여할 생각을 하니 무척 기대됩니다!

 

특히 가상공간인 'Meta Harmony World'에서의 이벤트가 기대되는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후에는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니!

여러분도 참여하여 선물을 받아보시길 바라요 :)

 

 

▷함께기자단 6기 최다은

 

메타하모니 입장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