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걷는아이들/소식지_함께걸어ON

[2023 여름호] 챗GPT에게 묻다

by 함께걷는아이들 2023. 7. 20.
챗GPT는 인간과 비슷하게 대화하기 위해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사전 훈련된 변환기를 사용합니다. 그 결과 챗GPT는 사람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고 이야기와 시를 생성합니다. 함께걷는아이들이 챗GPT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음악의 날개로: 준호와 함께 걷는 올키즈스트라 이야기

준호는 올키즈스트라라는 함께걷는아이들이 운영하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트럼펫을 선택했다. 그는 열정과 꿈을 담아 매일 트럼펫을 연주하며 자신을 발전시켜갔다. 오랜 노력 끝에 정기 연주회의 무대에 올라서게 되었다.

연주회 당일, 준호는 긴장과 설렘으로 가슴이 뛰었다. 무대 뒷편에서 다른 올키즈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준비를 마치고 순서대로 무대로 나갔다. 피아니스트, 첼로 연주자, 드럼머, 바이올리니스트들이 모여 환하게 웃으며 준호를 맞이했다.

주목받는 무대 앞에 서있는 준호는 트럼펫을 들고 미소를 지으며 대중에게 인사했다. 그 순간, 청중의 박수와 기립박수가 터져나왔다. 준호는 마음속에서 감사의 뜻을 담아 청중에게 고개를 숙였다.

연주가 시작되자, 준호는 트럼펫의 소리를 높였다. 그 소리는 마치 자유롭게 날아오르는 새처럼 청중의 마음을 흔들었다. 그리고 다른 올키즈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함께 힘과 아름다움을 더했다.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 연주하며 무대 위에서 하나의 조화로운 음악을 창조했다.

준호는 연주의 끝에서 용감하게 일어나 앞으로 나아갔다. 흔들리는 무대 위에서 그의 트럼펫은 마지막 음표와 함께 하늘로 솟아올랐다. 그리고 청중의 열광적인 박수와 함성으로 환호받았다. 준호는 성취감과 행복감에 가슴이 벅차올랐다.

이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준호는 무대를 내려와서 다른 단원들과 함께 손을 맞잡았다. 서로의 눈빛이 축복과 감사로 가득한 순간이었다. 그들은 오랜 연습과 협력의 결실을 맛보며, 음악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동료로서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다.

올키즈스트라와 함께 걷는 준호의 이야기는 무대에서 시작되었지만, 이제서야 진정한 의미를 찾았다. 그는 음악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소외되지 않는 사회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동경을 심어주는 존재로 성장했다. 그리고 무대 위에서의 성공은 그들에게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약속했다.

준호와 함께걷는아이들, 올키즈스트라 단원들은 음악을 통해 자유롭게 날아오르며, 예술과 교육의 영역에서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 나갔다. 이들은 사회의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 교육의 복지를 제공하고, 그들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영감이 되었다.

올키즈스트라와 함께 걷는 그들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그들의 흔적을 따라 걷기를 바라며, 행복하고 창의적인 미래를 위해 음악과 예술이 품고 있는 힘을 믿는다.

* 위 글은 챗GPT로 작성되었습니다.

 



미래의 어린이 청소년복지는 어떤 모습일까


(ChatGPT 답변)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 복지는 보다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 가지 가능한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교육과 기회 평등 강화: 미래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교육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정보 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 접근성과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 보다 널리 보급되며, 지역과 경제적 제한으로 인한 교육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정신 건강 지원 강화: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 복지는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신 건강 지원 서비스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리적인 어려움에 대한 인식과 대처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 프로그램, 상담 서비스, 정신 건강 전문가와의 접근성 확대 등을 통해 정신적인 안녕과 복지를 지원할 것입니다.

 

3. 사회적 포용과 다문화 교육 강화: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인종을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포용과 다문화 교육이 강화될 것입니다. 다문화 교육은 상호 이해, 관용, 인종차별 없는 사회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4. 온라인 안전과 사이버 교육 강화: 미래에는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보급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온라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안전과 사이버 교육이 강화되어 사이버 근접 위험, 사이버 유해 콘텐츠로부터의 보호, 온라인 괴롭힘 등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체계가 갖추어질 것입니다.

 

5. 청소년 참여와 의사소통 증진: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 복지는 청소년들이 사회와 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사회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과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하여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복지 시스템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